하이텔 시절의 Midi 음악

추억의 언더드라운드 곡을 한곡 소개합니다. Snow Party란 곡인데 이 음악을 들으시려면 1. 사운드 카드가 PC에 장착되어야 하고 2. 사용하는 프로그램에 midi화일을 풀어서 들려주는 Plug-In이 있어야 합니다. 물론 midi장비가 있으신분은 Zip으로 압축된 파일을 따로 받아서 들어보시면 훨씬 실감나는 컴퓨터 음악을 즐기실 수 있습니다.

곡소개 : 이 Snow Party란 곡은 PC통신망에서 컴퓨터 음악(주로 midi)를 즐겨하고 동호회에서 활동을 왕성히 하는 십수명의 음악인들이 마치 잼 세션을 하듯이 공동작곡한 곡입니다. 베이스가 되는 주 멜로디 라인은 미리 정해져 있지만 그것을 배경으로 해서 각각의 작곡자 들이 한 소절씩을 자신의 주 악기로 돌아가며 마치 연주실황에서 즉흥연주를 들려주듯 연주합니다. 그리고 모든 이들의 연주가 끝나면 다시한번 테마가 반복되고는 종소리와 함께 이곡은 끝나게 됩니다. 이미 만들어진지 오래되었지만 항상 들어도 부담이 없을 뿐들어 통신인이자 컴퓨터 음악인들인 십수명의 음악을 한곡 안에서 모두 들을수 있다는 점 때문에 특히 이곡은 의미가 있는듯 합니다. 이곡과 컴퓨터 음악(midi)에 관해 좀더 관심이 있으신 분은 hitel의 VIMS동호회를 찾아가보시기 바랍니다.

Snow.zip – down load & enjoy real midi music.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