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비지니스 – 블로그로 돈벌기

블로그로 돈버는 이야기에 대한 기사가 났더군요.

원문 : http://news.moneytoday.co.kr/view/mtview.php?no=2007102316111825202&type=2

블로그로 돈 벌 수 있는 방법으로는

1. 온라인 키워드광고 : 구글 애드센스, 다음 애드클린스
2. Affiliate Program : Linkprice.com 등
3. Contents Creating : 전문적인 글쓰기를 통한 원고료

등이 있을 수 있다.

본 블로그에도 2번 Linkprice를 통한 배너광고가 집행되고 있지만 방문자 수가 워낙 저조한 관계로 수익성은 거의 제로에 가깝다.  로그분석 결과 절대적인 방문자수 부족이 가장 큰문제로 판단되나, 직장인인 관계로 이곳에 투자할 시간적 여유가 많지 않아.  은퇴후에 부업삼에 본격적으로 투자할 수 있지 않을까 싶다.

투자에 관한 글쓰기로 3번의 방법으로 수익을 올리는 것도 고려해 볼 수 있을 듯 하다.  그게 사이트 방문자수와 관련없이 컨텐츠의 Quality 만으로 바로 수익을 올릴 수 있기 때문에 수익성에 대한 접근성(?)은 높으나, 경쟁이 치열해 그에 걸맞는 컨텐츠의 Quality 또는 흥행성을 유지한다는 것이 쉽지는 않을 수 있다.

그러나 또 한가지 좋은 점은 온라인에서의 글쓰기는 오프라인으로도 확장가능 하다는 것이다.  온라인에서 검증된 글들은 책으로 묶여서 출간될 수도 있고, [본인이 출간한 책 보기]  잡지등에 연재될 수 도 있기 때문이다.

여튼 개인적인 온라인 비지니스를 고민한다는 것은 CEO마인드 형성측면에서도 도움이 된다. ^^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