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C Drift 의 매력에 빠지다

최근 갑자기 RC에 관심이 확~ 가기 시작했습니다.

일본만화중 자동차 레이싱, 경기장이 아닌 실제 거리에서의 라이딩, 특히 드리프트에 대한 환상을 심어주게 되는 만화가 있는데 아는사람은 다 아는 ‘이니셜-D’ 가 그것입니다.  

많은 인기 일본만화가 그렇듯이, 그림은 살짝 촌스럽지만, 자동차 레이싱에 관한한 절대지존의 자리에 가지고 있는 만화라고 볼 수 있습니다. 

얼마전 와인을 소재로 한 ‘신의 물방울’이란 만화가 비지니스맨 사이에 화재가 된 적이 있었습니다.  때문에 와인을 배우려는 많은 비지니스 맨들의 필독서가 되기도 했고, 법인 거래처에 ‘신의 물방울’ 전집을 선물하는 사례까지 있었는데, 이내셜-D는 자동차 레이싱을 소재로한 ‘신의 물방울’이라고 보면 될것 같습니다.  다양한 소재와 그 깊에 놀라울 따름인 일본만화이야기는 이정도로 하고.  

애니로도 만들어진 이 만화를 본 후에 드리프트를 해보고 싶다고 느끼지 않는 사람은 없을 것입니다. 반대로 자동차나 RC 에 관심을 가진 사람이 이 만화를 보면서 많이 배우게 된다는 이야기도 있습니다. 

아래는 우리나라에서 08년1월에 촬영한 미니지 AWD(사륜구동) 모델의 드리프트 동영상입니다.  호쾌한 드리프트가 일품입니다.  실제 자동차를 주행하고 있는듯한 느낌을 잘 살린 촬영이 더욱 놀랍습니다.  미니지라는 미니RC를 제작하는 일본 교소사에서 제공하는 영상들도 매우 놀라운 것이 많습니다만, 국내에서 촬영된 이 영상도 꽤 수작입니다. 그럼. 함 봅시죠. 

 

두번째 동영상은 교소 아키하바라 매장입니다.  서킷이 사뭇 멋지구리합니다.  우리나라에 저런 서킷 생기려면 한 10년쯤 후면 될지도.   주행도 물론 놀랍습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