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겨운 광고 – 한국투자증권의 온라인 광고

금융기사를 많이 보기 때문에 머니투데이 기사를 종종 접하는 편인다. 그런데 얼마전부터 이곳에 집행되고 있는 한국투자증권의 플래쉬 광고는 항상 기사의 도입부분을 가로막고 나타나는데, 문제는 FireFox에서는 [Close]를 클릭해도 광고가 닫히지 않는다는 점이다.

IE에 최적화 되어 있는 한국상황에서 한국투자증권의 홍보팀이나, 광고를 대행한 온라인광고 대행사나, 광고를 게재하고 있는 머니투데이도 파이어폭스에서 [Close] 버튼이 작동하지 않는다는것은 모르는 것 같다. 

아마도 아직은 비 IE계열 브라우저 사용자가 적어서 그런것 같지만, 이 광고에 관련된 그 누구라도 좋으니까 어떻게 저 광고가 닫힐수 있도록 좀 해줬으면 좋겠다. 

환경론자들이 생태계의 다양성이 중요하는 이야기를 할 때 처음에는 공감하지 못했었는데, 다양성이 없고 획일화된 사회가 주는 문제점을 한국의 인터넷 익스플로러를 보면서 절감하게 되었다.  인터넷 생태계에서도 다양성은 확보되어야 한다. 

무겁고 느려터진 한국 금융기관 홈페이지들은 포기한다고 해도 언론사 만큼은 그러지 않았으면 한다.

If you enjoyed this post, please consider leaving a comment or subscribing to the RSS feed to have future articles delivered to your feed reader.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