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자동차여행 : 시드니에서 아들레이드까지 6 _ Adelaide Hills (Hahn Dorf, Mt.Lofty)

오늘은 Adelaide인근의 Hills 지역 탐방입니다. 내일부터는 비가 온다고 하니 날 맑을 때 부지런히 야외로 돌아다녀야겠지요..ㅎ

 

제일 처음 들렀던 곳은 가장 오래된 비영어권 이민자 마을 중의 하나인 한도르프 (Hahn dorf)입니다. 아들레이드에서 약 20여키로 떨어져 있습니다. 박해를 피해서 온 독일 및 동유럽계의 루터교 신자들이 모여서 세운 마을이고 Hahn 선장이 몰고 온 배를 탔던 사람들이 만든 마을 (dorf)라고 합니다. 54가구(흠..아마 맞을겁니다) 가 최초로 만든 마을입니다.

인포메이션 센터 겸 Art Craft 전시 및 판매를 합니다. 예전의 학교 건물입니다. 대단한 것이 그렇게 모인 54가구가 마을에 초등교육기관부터 시작해서 college까지 만들었더군요.  찬찬히 마을 역사를 읽어보니 1차대전 중에는 전 호주 지역에 독일식 이름 쓰는 것과 교육 및 루터교식 교육이 금지 되었다고 하더군요…한도르프의 학교들도 대부분 이 때 폐교를 했다고 합니다. 저희는 아침에 9시쯤 갔더니 할머님 한분이 어찌나 열심히 설명을 해주시는지…ㅎㅎ

 

 

마을은 거의 전체적으로 cafe,식당,호텔, 기념품 가게 등으로 되어 있습니다. 아무래도 관광지니까요. 그래도 마을이 너무 예쁘고 관리가 잘 되어 있어서인지 시간 가는 줄 모르고 돌아다녔습니다.

 

아….No5의 핫초콜렛은 맥스브레너나 길리안 카페보다 백만배는 맛있더군요. 다음날 아들레이드 시내의 유명하다는 초콜렛 카페를 다시 갔었는데 여기보다 못했습니다. 그리고 주인 아주머니가 무척 유쾌하셔서 즐거웠던 곳입니다.

 

 

그래도 독일마을이니….비싼 건 알았지만 그래도 독일식 점심식사를 맥주와 함께 했습니다. Rocks의 레벤브로이보다는 좀 많이 싸던대요.

 

마을의 역사를 설명해 놓은 길입니다. 들어가는 문이 닫혀있어서 가면 안되는 줄 알았는데 그냥 열고 들어가서 보면 되더군요. 왼쪽에는 최초의 지었던 집을 그대로 보존 (보존이라기 보다는…방치)해두었습니다.

 

문구를 보는 순간…헉……찔렸습니다. ㅎㅎ 재밌는 아이템이었어요.

 

 

 

한도르프를 뒤로 하고 아들레이드를 한눈에 볼 수 있다는 Mt.Lofty로 향했습니다. 고속도로로 가기 싫어서 GPS아저씨가 시키는 걸 무시하고 국도로 달렸더니 나무가 우거진 예쁜 길도 만났습니다.

 

퍽 건방진 꼬마녀석입니다. 사진을 찍고 있으니 찍지 말라며 다가오더군요. ㅎ

 

사진은 없지만 내려올 때도 GPS아저씨의 충고를 가볍게 무시하고 반대쪽 산길로 내려왔더니 길이 장난이 아니었습니다만 풍경은 기가 막히더군요. 운전하는 사람은 신경질 났겠지만 옆에 앉아 있던 저는 눈이 호강했습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